본문 바로가기
shopping

라면포트로 반숙계란 쉽게 만들기♡

by 반짝반짝S2 2018. 6. 28.

이전에도 소개해드렸던거 같은데
헬스자 다니면서 식단조절 하시는 분들 주목!!
멀티쿠커(라면포트)로 반숙 찐계란 쉽게 만들기 소개해드릴께요ㅋ

전 식단조절때문이 아니라
단순히 만들기 간단하고 먹기 편하고
오래걸리지 않아
계란과 바나나케일쥬스를 주식으로 삼은지
꽤 오래되었어요.

오늘도 팜스프링아파트 지하 한라마트에서
재오픈 기념 세일을 하는건지
계란 30구에 단돈 990원!!
오늘 내일 하시는 바나나(!)
낱개로 8개에 천원 하길래
계란 한판과 바나나 낱개로 24개 사서 왔어요ㅋㅋ

정말 오랜만에 계란 쪄서 먹었는데
전 계란 반숙을 무지 좋아해서
장복해도 질리지 않고 잘먹는거 같아요ㅋㅋ
오늘도 계란 쪄서 3개나 먹었다는 ㄷㄷ

식단조절 하시는 분들은
칼로리제한과 단백질섭취 때문에
계란 많이들 드시잖아요.
계란 쉽게 찌려고
저처럼 부토 계란찜기 이런거 사지 마시고ㅋㅋ
멀티쿠커, 라면포트 요런 이름으로 불리는
이거 사시면 되요!
단 위의 사진처럼 찜기 포함임걸로ㅋㅋ

저도 처음에는 계란찌는 전용으로 나온
부토 계산찜기나 BSW인가 거기서 나온거 살까 했었는데
라면포트를 사면
일단 기본적으로 라면을 끓여먹을 수 있고ㅋㅋㅋㅋ
전기포트랑 똑같이 물을 끓이는데 쓸 수 있으며
계란이나 양배추도 삶을 수 있으니
활용도가 더 넓어요.
계란찜기는 플라스틱인 경우가 많은데
라면포트는 스테인레스+유리인 점도 만족스럽구요.

계란 찌는 방법은 라면포트에 물은 한 2cm정도 차게 넣고
위에 찜기 올린 후 계란 넣어저고
8~9분정도 삶아주면 끝!

끓는 물에 계란 삶으면 꼭 한두개는 터지잖아요.
라면포트에 찌면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계란으로 삶아도
절대 안깨지고 깔끔하게 계란 삶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전 반숙계란을 좋아해서 8~9분정도 찌지만
완숙을 좋아하심 10분 정도 삶아주세요.
물에 직접 넣고 끓이는게 아니니
더 오래해야 하는거 아니야? 싶으시겠지만
의외로 되게 금방 쪄지는게 싱기방기

전 내일 계란 한판 더 사다가
요즘 한창 유행중인 계란장을 담가볼까 고민중이에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