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내기 - 연금형 티스토리 블로그 세팅 첫번째 글

by 반짝반짝S2 2022. 12. 7.

애드센스로 수익화하는 블로그는 크게 수익형 블로그와 연금형 블로그가 있다고 하죠. 그중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내기 영상 중 연금형 티스토리 블로그 세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서 그동안 제가 애드센스 수익화를 위해서는 구글에서 노출될수 있도록 힘써야 하는데 주구장창 네이버 블로그스럽게 글을 써왔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저처럼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화를 위해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갈아타신 분들이 꼭 아셔야 하는 꿀팁입니다. 저는 이번 이사양잡스님 영상을 보지 않았다면 영원히 몰랐을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 연금형 티스토리 블로그 첫번째 글 쓰는 방법

 

포스팅 제목에 롱테일 키워드 넣기

먼저 티스토리에 글을 쓸때 키워드가 들어간 제목을 적습니다. 특히 롱테일 키워드를 넣어야 합니다. 롱테일 키워드란 단어가 여러 개 나열된 키워드에요. 예를 들면 재난지원금이 숏테일 키워드라면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롱테일 키워드라고 볼 수 있죠. 

 

포스팅 첫문단에는 Description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 첫 문단에는 디스크립션에 해당하는 내용을 150자 정도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 말을 들었을 때 저는 뭔가 html 설정을 수정해줘야 하는 건가? 뭔가 굉장히 어려울 것 같은데? 라고 생각했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단순한 내용이었네요. 구글 로봇이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제대로 가져갈 수 있도록 "내 포스팅은 핵심 내용은 이거 이거야"라고 요약해주는 것입니다. 앞선 제 글을 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단 이전 글들을 네이버에서 항상 그랬듯이 왼쪽 정렬, 혹은 가운데 정렬로 짤막하게 문장을 잘라 글을 썼었고요. 블로그 포스팅 맨 처음에는 아이스브레이킹으로 가볍게 내용을 시작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포스팅 첫문장 150여자 정도를 디스크립션으로 강제설정(?) 해놓는다고 하네요. 그동안 구글 로봇이 보기에 제 글은 가벼운 인사말 하는 포스팅으로 인식했을 수도 있습니다.(물론 이사양잡스님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콩떡같이 써놓아도 찰떡같이 잘 가져갈 수도 있다고 하십니다) 특히 제목의 키워드가 디스크립션이 들어갈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게 좋습니다.

 

 

 

 

필요 없는 사진은 되도록이면 넣지 말기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이 사진을 넣지 않으면 안된다 하지 않는 이상 넣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것도 몰랐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때에는 네이버나 다음에 노출될 때 제목 옆에 썸네일과 일부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사진을 넣지 않고 포스팅한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글 노출을 노리는 것이기 때문에 썸네일용 이미지가 필요 없는 것이네요. 

 

맞춤법 검사 하기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모두 작성했다면 맞춤법 검사를 실행합니다. 저는 이제까지 블로그 포스팅 발행하면서 맞춤법 검사를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데요. 구글이 우리의 글을 가져가서 번역을 할 상황이 있을 때 맞춤법이 제대로 되어 있는 글이 더 매끄럽게 번역되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보니 제가 이사양잡스님 영상을 보기 전까지 몰랐던 내용이 무려 4가지 중 3가지나 됩니다. 이래 놓고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를 하겠다고 했으니...제 블로그 글이 1,000개가 넘어가는데 제 애드센스 수익이 처참한 것이 이해가 갈 정도입니다. 앞으로 꾸준히 수익화 할 때 중요한 내용들을 배워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