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내기 - 블로그 제목 짓는 방법

by 반짝반짝S2 2022. 12. 6.

안녕하세요. 전업주부 짠테커 반짝반짝입니다. 오늘 이사양잡스님 영상에서 다룬 주제는 블로그 제목 짓는 방법이에요. 저도 블로그에 글을 쓸때 어떤 제목을 써야 네이버나 다음에 노출도 잘되고 블로그로 유입이 많을까 항상 고민이에요. 저는 블랙키위에서 제 블로그 등급에 적절한 검색량이 있는 키워드를 넣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이사양잡스님은 블로그 제목 짓는 방법에 대해 어떤 조언을 해주실지 궁금했어요.

 

 블로그 제목 제대로 짓는 방법

짧게 바로 말씀드릴께요. 이사양잡스님이 블로그 제목 제대로 짓는 방법으로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고 어쩌고 이런 말씀을 해주신게 아니에요. 어찌보면 가장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부분을 말씀해주셨어요.

제목과 포스팅 내용이 얼마나 일치하는가
(낚시 하지 말아라...)

 

제목이 포스팅 내용을 가장 잘 담고 있도록 지으시는 겁니다. 제목에 넣은 내용이 본문에 충분히 있는지, 제목을 보고 클릭해서 들어온 이용자들이 본문에서 해당 내용을 쉽게 잘 찾을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결국 제곧내가 되야 한다는 거네요. 체류시간을 위해 단순히 내용을 늘리기보다 제목에서 담을 수 있는 내용만 넣고, 나머지 내용은 새로운 포스팅으로 작성하고 내부링크로 걸어주는게 좋대요. 이것저것 많은 정보를 담으려고 하지 말고 최대한 이용자가 빠르고 간결하게 원하는 내용을 찾도록 하는게 포인트입니다. 

 

더불어 내가 쓴 포스팅이 항상 상위노출될거란 기대를 지우고 제목을 지어야 한대요. 욕심 부리지 말고 힘을 빼야 한다는 말이죠. 그래야 더욱더 내용을 충실하게 담는 제목을 지을 수 있겠죠? 블로그 제목짓기의 꼼수는 없다는점을 배우고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