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pping

와이파이 도시락 베트남 6일 대여 후기 :-)

by 반짝반짝S2 2017. 7. 7.

4박 6일 베트남 가족여행을 계획하면서
참 이것저것 많이 사기도 하고
많이 빌리기도 했는데요.
나트랑 시내에 에어비앤비 숙소로 잡았던
무엉탄 아파트먼트에도 와이파이가 무료였고,
나트랑 퓨전리조트도 와이파이가 무료였지만
3만 2천원인가 주고 빌린 와이파이 도시락 참 잘빌렸다고 생각하고
잘 사용하고 왔어요 :-)

와이파이 도시락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로밍에 비해 절반가격인데다
같이간 일행들이 모두 함께 와이파이를 잡아 쓸 수 있어서
정말 만족도가 컸어요.
지마켓이나 11번가 같은 오픈마켓에서는
하루에 4500원인가? 하는 쿠폰을 구입할 수 있는데
전 출발 전날 급박하게 예약하는 바람에
5500원인가 해서 6일 대여 총 3만원 초반대로 대여했어요.

와이파이 도시락 사이트 통해서 예약하고
인천공항 도착동에 있는 매장?에서 수령하고 반납하고 하면 되요.
기왕 운영하는거 수령은 출발동에서 받고
반납은 도착동에서 할 수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뭐 아쉬운대로 :-)


와이파이 도시락은 이렇게 전용 파우치로 대여를 해줘요.
요 안에는 와이파이 에그가 있는데
요게 보조배터리 겸용이라 충전도 되고 와이파이 에그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나트랑 시내 돌아다닐때 그냥 에코백에 슥 넣어두고
와이파이 잡아서 편하게 잘 사용했어요.

사실 별일 없었으면 이거 괜히 빌려갔다, 숙소에서 항상 와이파이 잡혀서 필요없었다 할뻔했는데
나트랑에 도착한 날,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자기 전화번호 알려주고
무엉탄 아파트먼트 도착하면
로비에 있는 관리인에게 자기 번호로 전화걸어달라고 해라 했었거든요..
새벽 1시쯤 도착해서 호스트에게 전화를 하는데
왠걸...없는 번호라는 거에요ㅠ
가족들은 새벽 비행이라 다들 지쳐있고
에어비앤비로 예약해서 사기는 아니겠지만
이걸 마냥 기다려야 하나 새로 숙소를 잡아야 하나 머리아프더라구요ㅠ

다행히 호스트가 제가 에어비앤비에 등록해놓은 전화번호로
카카오톡 친구를 등록해놨었거든요.
그래서 와이파이 도시락 켜서 카카오톡으로 전화해서 무사히 통화하고 방으로 올 수 있었어요.
꼭 카카오톡이 아니더라도 에어비앤비 사이트 접속해서 호스트에게 바로 메세지 보낼 수 있었겠지만
당장 와이파이니 데이터니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이었으면
너무 당황했겠더라구요.
그래서 우리 가족들 모두 와이파이 도시락은 첫날 호스트와 연락 닿은걸로 제값 했다고 얘기했어요ㅋㅋ

전 2014년에 홍콩/마카오 갔을때 데이터로밍 해서
시내 맛집 찾아갈때 구글지도로 잘 이용했었거든요.
와이파이 도시락은 5000원 정도로
데이터로밍이 하루에 거의 만원이니까 절반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같이 간 일행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딱 좋은거 같아요.
가족여행도 가족여행이지만
친구들끼리 여름휴가 해외여행 갈때는
공금으로 와이파이 도시락 빌려가는거
완전 추천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