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by 반짝반짝S2 2022. 11. 11.

안녕하세요

전업주부 짠테커 반짝반짝입니다.

 

제가 앞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https://2pinkpanda2.tistory.com/1157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전업주부 짠테커 반짝반짝입니다.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온라인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제가 법인 국세완납증명서

2pinkpanda2.tistory.com

 

국세완납증명서는 홈택스에서 발급받지만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정부24에서 발급받아요.

 

이번에는 법인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소개해드릴께요.

 

법인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처 및 발급방법

앞서 말씀드린대로

법인 지방세완납증명서는정부24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1. 정부24 로그인 - 자주찾는 서비스 - 지방세 납세증명

 

정부24 역시 저는

법인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뗄거라

법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했어요.

 

 

정부24에 로그인해서

메인화면 중간정도에 보면

자주찾는서비스가 있는데

거기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에서 발급을 눌러주시면 되요.

 

다음 화면에서 신청서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신청서 내용이 어려운게 없으니

금방 작성하실 수 있어요:)

 

신청서에 보니

납세증명서가 필요한 이유중신탁등기를 할 경우에는온라인 발급이 안되고직접 오프라인으로동사무소(이게 요즘 이름이 뭐죠? 또 까먹...)에서직접 발급받아야 한다고 해요.

 

저는 신탁등기 말소용이라서일단 온라인으로 받았어요.

 

 

정부24에서도 이렇게

온라인 신청민원이 뜨고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주면

법인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참 쉽죠?

 

집에서도 프린터기만 있으면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간편하게 발급받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