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2014년 어문회 시험일정! 65회 시험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by 반짝반짝S2 2014. 4. 14.




작년부터 아빠가 이래현 선생님의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책을 아침저녁으로 공부하고 계세요.

말 그대로 주경야독하고 계신데요...

(yes24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 보러가기)

새벽 다섯시~다섯시 반에 일어나서 한자공부하시고

퇴근하고 집에 오셔서 저녁 드시고 나서도 한자공부하시는걸 보면

저보다는 아빠가 공부를 해야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漢'字'공부만 하면 뭔가 좀 한자를 공부하는 목표, 동기부여가 약한것 같아서

아빠에게 한자지도사 자격증을 따보는게 어떻냐고 말씀드렸어요.

공인인증 한자 지도사 자격증은 국가외의 법인, 단체 또는 개인이 운영하는 민간 자격 중에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는 우수 민간자격증을 국가가 공인해주는 것인데요

한자 지도사 자격증 검색해보시면 뭔놈의 기관과 시험은 그리 많은지....


민간자격 정보시스템(http://www.pqi.or.kr/)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본 결과

공인된(부분공인 제외) 한자지도사 관련 자격증은

(사)대한민국한자교육연구회의 한자, 한문전문지도사 자격증과

(사)한자교육진흥회의 한자한문지도사 자격증, 

그리고 한자관련 자격증 기관 중 가장 공신력 있는(시험이 가장 어려운 ㅋㅋㅋ) 

한국어문회 한자한문지도사라는게 있더라구요.

(한자자격증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로)    


아빠에게 한국어문회 한자한문지도사 자격증을 추천해드렸는데

여기는 따로 교육을 꽤 오랫동안 이수해야 하고,

또 교육을 이수하려면 어문회 1급 자격증까지 필요하더라구요.

초딩들은 다 붙는, 나는 똑 떨어진 어문회 1급 자격증...또르르.....(이런 바보 멍충이)




어쨌든! 그래서 아빠가 어문회 시험을 보기로 하셨는데

1급은 부담된다며 2급부터 보겠다고 하셨어요 ㅋㅋ

그래서 오늘 한국어문회 사이트 들어가봤더니 

2014년 어문회 5월 24일 시험 인터넷 접수가 4월 14일, 오늘부터 이번주 금요일까지더라구요!

가는날이 장날이라더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아빠가 5월 30일에 여행 출발하시는데 일정이 겹치지 않아 다행이에요 ㅋㅋ

그래서 지금 막 접수하려고 보니.......반명함판 사진이 없어서 접수 못했어요 허허허허허

인터넷으로 접수하실때에도 요것들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 반명함판사진 2매
    (3X4cm·무배경·탈모)
  • 급수증 수령주소
  • 응시자 주민번호
  • 응시자 이름(한글·한자)
  • 응시료 (특급, 특급2, 1급 : 4만원 / 2급, 3급, 3급2 : 2만원)

안타깝게도(?) 전 오늘 신청 못했지만

2014년 어문회 시험 보려고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2014년 4월 14일~ 4월 18일까지가 접수기간이니 꼭 접수하세요!

어문회 사이트 : http://www.hanja.re.kr/

(사이트에 가보시면 기출문제도 시험 회차별로 모두 나와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