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2017년 8월 17일. 오늘도 밀가루 섭취 ㄷㄷ

by 반짝반짝S2 2017. 8. 17.
체질식은 단순히 몸에 나쁜 음식을 줄이는게 아니라
몸에 나쁜 음식을 아예 먹지 않아야 효과가 있어요.

예전에 변한의원에서 장건강해지는 한약 먹었던 적이 있어요.
선생님께서 밀가루는 아예 먹지 말라고 하셨었는데
제딴엔 아~주아주 조금 먹는건 상관없겠지 싶어
당시 식단에 잔치국수 나오거나 하면
평소 먹던 양의 1/4정도만 먹고 그랬었거든요.

한달에 한번씩 가서 건강상태를 체크했었는데
밀가루를 거의 안먹다시피 했지만
아주 소량이라도 먹었던 때에는
선생님이 영락없이 알아채시더라구요ㅠ
그때 알았어요.
몸에 나쁜 음식을 섭취하는 횟수나 양을 줄인다고 해서
몸에 변화가 확 나타나는게 아니라
완.전.히 끊어야 몸에 변화가 나타난다는걸요.

그런 의미에서 제 체질식은 내일부터 다시 시작입니다ㅠ
오늘 식빵 1/4쪽을 먹었거든요ㅠ
흙흙ㅠ 낮이며 밤이며
온몸 구석구석이 간지러운데도
아직 덜 괴로운지 자꾸 체질식을 놓치게 되네요ㅠ

오늘 아침에는 바나나 블루베리 케일주스를 만들어 먹었어요.
바나나 딸기 케일주스가 그렇게 맛있다는데
혹시 오늘 냉동과일 주문하면 아무도 없는 토요일에 올까봐 주문 못하고
일단 급한대로 가까운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냉동 블루베리 사다가 갈아먹었어요.

아, 이거는 사족인데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판매하는 이마트 전용상품이랑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같은 상품의 가격이 달라요.

이마트몰에서 피코크 새우볶음밥을 사고 싶었었는데
그동안 배송비가 아까워서 계속 머뭇거리고 있었거든요.
오늘 근처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가보기 똭 팔고있는거에요 :-)
반가운 마음에 가격을 확인해보니 500원 정도 더 비싸더라구요.

한두개 살때는 그냥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낫지만
이렇게 차이나는거 5개 이상 산다면 이마트몰이 낫겠더라구요.

전 당분간은 케일주스 만들어먹다가
이거 슬슬 질리면 피코크 냉동 간편식 사다가 먹어보려구요.
지금 일단 새우볶음밥이랑 곤드러나물밥 찜해뒀어요 :-)

바나나랑 냉동블루베리랑 케일이랑 섞이면
보라색이랑 녹색이 섞여 색이 너무 이상해지는게 아닐까 걱정했는데
블루베리 색이 워낙 강해서
녹색이 꼼짝을 못하네요ㅋㅋ
완전 보라색 건강주스 탄생!

청량리시장에서 사온 케일을 다 먹어서
앞으로 케일을 어떻게 해야 하나...
유기농 케일로 1kg단위로 택배 시켜야 하나 고민했는데
팜스프링 상가 1층에 우리생협? 매장에서
쌈채소용 케일을 판매하더라구요.

매일 입고되는건 아니고 월, 수, 금에 입고도고
이틀전까지 선주문 해야한대요.
그래서 다음주 월요일에 받기로 하고
케일 2봉지 선주문 결제하고 왔어요.

아, 이마트에서 친환경 케일 80g에 1,500원인가 그랬거든요?
우리생협에서 유기농 케일 100g에 1,300원이더라구요.

케일은 병충해가 가장 심한 잎채소중에 하나라서
살충제를 많이 쓴다고 해요.
그래서 꼭 유기농으로 구입해야겠다 싶었는데
가까운곳에서 바로바로 유기농 케일 살 수 있게 되어서
완전 다행이다 싶었어요 :-)

바나나와 케일, 그리고 기호에 맞는 과일 한가지 더해서 주스 만들어 먹는건
꽤 오랫동안 꾸준히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그동안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오던 메뉴중에
가장 오랫동안 애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ㅋ

아, 그리고 점심 저녁은 모두 체질식 했어요.
점심때 먹었던 청포묵이 약간 아리까리한데ㅋㅋ
뭐 아쉬운대로 :-)

피부 질환은 처음에 비타민 먹고 연고 바르자마자 반짝 나은듯 하더니
다시 심해졌다 나았다를 반복하고 있어요ㅠ
아마 1주일은 더 꾸준히 체질식 해봐야 알것 같아요.
지금도 온몸이 가려워 죽겠네요 하아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