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엘큐어 큐어킨 무실리콘 샴푸 사용해봤어요♬

by 반짝반짝S2 2014. 2. 2.

 민감한 두피/ 가려운 두피 / 비듬 / 지성 트러블 두피 / 떡진 머리/ 지루성 두피



작년 하반기에 갑자기 천연제품에 급 관심을 갖게 되기 시작하면서

천연 CP비누도 사서 써보고 천연 샴푸찾아 삼만리 하고 난리법석을 떨었었는데요 ㅋㅋ

저는 탈모보다는 두피 간지러움이 불편해서 천연 샴푸를 찾았던 케이스였어요.


천연 CP비누를 사용해봤을때는 식초 넣고 구연산 넣고 별짓을 다해야 

그나마 빗자루 되지 않는 머릿결에 질려(?) 샴푸바 사용을 중단하였고

두피에 좋다는 천연샴푸를 사용해봤을때는 

가격은 엄청나게 비싼데 싸구려 남자 스킨에서나 맡을 수 있는 향이 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천연 샴푸 사용도 포기하고 

그냥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는 샴푸중에 민감한 두피나 가려운 두피에 사용하는 제품을 쓰고 있었어요.






요즘에는 출산 후에 두피 트러블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최대한 화학성분을 배제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제가 이번에 사용해본 엘큐어 큐어킨 무실리콘 샴푸도 

실리콘과 화학방부제, 화학색소, 화학 합성 향기, 화학 합성 점증제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해서 믿음이 갔어요 


모발을 코팅하는 성분인 실리콘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

머리를 감았을때 조금 빡빡한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실리콘 성분이 두피에 닿으면 두피의 모공을 코팅할 수도 있기 때문에 

두피 트러블이나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저도 지루성 피부염으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던 중이라

이점에 맘에 들더라구요 +_+





이렇게 화장실에 놓고 사용하고 있어요.

다른 샴푸에 비해 용량이 많은 편은 아니에요

300ml라 온가족이 함께 사용하면 금방 사용할것 같아요 :^)






머리 감기 전의 모발 모습입니다.

제 두피는 지성두피인지라 하루만 머리를 감지 않아도, 

심지어 아침에 머리를 감아도 오후가 되면 기름지고 간지러워서 고민이에요 흙흙 ㅠㅠ





엘큐어 큐어킨 샴푸를 펌핑하고 거품을 낸 모습입니다.

정확한 이야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시중 샴푸들중에 실리콘이 들어간 제품과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구별할때

샴푸가 엘큐어 큐어킨 샴푸처럼 투명한가 아니면 불투명한가를 살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실리콘을 넣으면 제형이 불투명해져서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샴푸처럼 된다고 해요.


엘큐어 큐어킨 무실리콘 샴푸는 

샴푸라기 보다는 약간 바디샤워와 같은 점성이었어요.

샴푸치고는 좀 묽은 느낌?

다만 이게 이상한게 아니라 아마 점증제나 기타 화학약품을 넣지 않아서 이런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ㅋㅋ






엘큐어 큐어킨 샴푸로 머리를 감을때는 샴푸할때 머리가 좀 퍽퍽하다는 느낌과 함께

거품이 잘 나지 않는다는 느낌 받으실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처음 감을때는 샴푸 양을 좀 적게 해서 한번 감고

두번째에 500원 동전만큼 펌핑해서 감으면 일반 샴푸 쓸 때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거품을 내서 샴푸할 수 있어요.


저는 린스를 하지 않고 샴푸만 한 후 머리를 드라이로 말리기 전에 헤어에센스만 바르는데요

일반 실리콘 샴푸 쓸때보다 머리가 퍽퍽한건 사실이지만

천연 CP 비누 샴푸바를 사용할때에 비하면 완전 부드러운 머릿결을 자랑합니다!! ㅋㅋ

샴푸바 쓸때 실리콘 들어가지 않은 제품에 대해 거부감이 좀 컸었는데

그에 비하면 이건 완전 양반이에요! 

또 처음에는 조금 많이 퍽퍽한 느낌 있을 수 있지만

머릿결이 적응을 하더라구요 ㅋㅋ 지금은 예전에 쓰던 일반 샴푸와 큰 차이를 못느끼겠어요.


두피 가려움은 예전에 비해 조금 줄어들었다는 느낌이에요.

엘큐어 큐어킨 샴푸 꾸준히 사용하면서 건강한 두피 완성하려구요!





http://www.elcur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