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운정 가람마을 필라테스 피네테스 운정점에서 필라테스 하고왔어요♬

by 반짝반짝S2 2017. 12. 8.

요즘이라고 하기도 민망하지만
제 입장에서 제일 핫한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필라테스.
제가 9월달부터 ems시작하면서 수영, 헬스, 요가 이런저런 운동을 섭렵(?)하고 있는데
필라테스는 올해 처음 접한 운동이었어요.
처음에는 요가랑 필라테스랑 크게 차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오우 노노~
요가를 하면서는 뭉친 근육을 푸는 느낌이었다면
필라테스를 하면서는 코어 근육이 강화되는 느낌이 들어
근력양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지만
헬스장 웨이트는 싫어하는 저같은 사람에게
딱 좋은 운동같더라구요 :-)

전에 피네테스 옥수점에도 다녀왔었는데
그때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홈트동작을 배웠었거든요.
이번엔 리포머를 활용한 근력운동과
매트운동을 함께 배웠어요♬

 피네테스 운정점
* 주소 : 경기 파주시 미래로602번길 31 6층
* 예약전화 : 031-942-1357

운정 필라테스 피네테스 운정 5호점은
운정 가람마을 상가에 있어요 :-)
전 금촌에서 150번 버스 타고 갔어요ㅋ
금촌에서 차 없이 뚜벅이로 가기에도 괜찮았어요ㅋ

피네테스는 필라테스+피트니스의 합성어인데요ㅋ
피네테스에서는 근력 pt와 1:1 필라테스 수업을 담당선생님이 모두 지도 가능해서
운정 헬스, 운정 필라테스 모두 할 수 있는점이 좋아요.

피네테스 입간판에 저 몸매 너무 예쁘지 않나요ㅠ
전 키가 작은편이라 저렇게 길쭉길쭉하면서
근육 탄탄한 몸매 볼때마다 너무 부러운거ㅠ
그래도! 쉬지 않고 운동해서 저 앞으로 저런 몸매에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할꺼에요♡



피네테스 옥수점과 또 다른 분위기였던 피네테스 운정점.
무엇보다 만족스러웠던건 넓은 스튜디오였어요 :-)
웨이트 기구들 따로, 유산소 운동용 기구들 따로,
필라테스 기구들 따로, 매트 운동 가능한 룸 따로
각각 분리되어 있고,
스튜디오 외에 공간도 워낙 넓어서
일단 운동하면서 답답한 느낌이 1도 없었어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웨이트기구, 필라테스 기구 모두 새제품인것도♡

요기는 웨이트 하는 공간이에요.
저 엄청 커다란 기구를 뭐라고 하던데ㅋㅋㅋㅋ
전 웨이트 하는거 너무 힘들어해서 도전해본적은 없지만
그래도 운동의 꽃은 웨이트 아니겠어요♡

요기는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런닝머신 2대와 사이클 2대가 준비되어 있어요.
운정 필라테스 피네테스가 좋은게
1:1 필라테스는 물론이고
그룹 필라테스를 받아도 헬스가 무료에요.
필라테스로 코어를 강화하는 근력운동하고
마무리로 런닝머신 뛰어주면 금상첨화!

운동 할 때는 근력운동을 먼저 하고
그 다음에 유산소를 해야 지방 연소 효과가 더 뛰어나다고 하더라구요.
운정 필라테스 마치고 유산소 운동 하고 가시는 분들도 있었어요.
아쉽게도 전 필라테스만 하러 갈 생각으로
운동화를 들고가지 않기도 했고
9시 마지막 타임 그룹 필라테스 레슨을 들었던지라
따로 유산소는 안하고 왔어요.

요기는 기구 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전 그룹레슨할때 요 리포머에서 25분 정도 했는데요.
리포머로 할 수 있는 동작이 정말 무궁무진 하더라구요*-*
특히 굉장히 간단해 보이는 동작을 해도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콕콕 자극해서
내려와보면 시원-한게 운동 했다 싶어서 좋았어요.

요기서는 매트 위에서 할 수 있는 동작들 위주로 진행되는데요.
리포머에서 25분~30분, 요기서 20분 정도 레슨 들었어요.

운정 필라테스 피네테스 오픈한지 아직 오래되지 않아서
그룹 필라테스 원래는 최대 1:6 수업인데
9시 타임 갔더니 1:2로 완전 집중 수업 받았어요ㅋㅋ
이렇게 그룹 필라테스라도 오픈 직후에 다니면 소수정예 그룹 수업처럼 받을 수 있다는점ㅋㅋ

그리고 사진에서 보듯 바닥에 장판이 깔려있는데
바닥이 따땃해요♡
필라테스 할 때는 맨발로 하잖아요.
바닥에 발바닥이 닿을때 온기가 올라와서 너무 좋은거 :-)

여기서는 스쿼트랑 런지 동작 하면서
런지 꿀팁을 전수받았어요!
전 다리에 근육은 많아보이는데 없는, 그런 좀 요상한 타입이거든요.
런지 할때마다 자세 안나오고 휘청거리고 그랬는데
뒷 발바닥을 벽에 대고 발가락은 바닥을 밀면서
벽에 기대서 런지하면 동작이 훨씬 잘나와요.
뒷벽에 기대듯 하다보니 당연한거지만
저처럼 런지 힘들어서 안하는것보다는
이렇게 벽에 의지해서라도 꾸준히 하는게 좋으니까요♬

운정 헬스 끝나고 나면 제일 중요한건 샤워실ㅋ
전 팜스프링 아파트 헬스장 다닐때는
겨울에 추운데 샤워실 안도 춥고 너무 힘들더라구요ㅠ
운정 필라테스 피네테스는 확실히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라 그런지
시설이 모두 깔끔하고 큼직한게 너무 좋아요.

1:6 수업에 6명이 한꺼번에 들어가도
탈의실이 전혀 좁지 않아요.
샤워실도 개별로 나누어져있어서
씻고 가기에도 아늑하구요.

전 다음주에는 1:6 그룹수업 8시 타임에 가는걸로 예약했어요ㅋ
오픈 기념특가로 60% 할인도 하고 있고
소수정예(!) 그룹수업 받을 수 있을때
빨리빨리 등록해서 다니시면 좋을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