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pping

위메프에서 바질씨드 구매해서 먹고있어요♬

by 반짝반짝S2 2014. 8. 21.




요즘 다이어트에도 좋고 식이섬유 섭취에도 좋다는 바질씨드, 치아씨드 먹는게 유행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당뇨수치가 떨어질 수 있다는 얘기가 있어서 바질씨드를 구입했어요.

바질씨드 구입할때 주의사항이 식용 바질씨드를 사야지 

종자용(!)으로 들어오는건 소독하고 들어온다고 해서 꼭 주의해서 사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내가 종자용인지 식용인지 알게 뭐임-_-


영 불안해서 아이허브에서 바질씨드를 팔면 구입하려고 했는데

아이허브에서는 치아씨드만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아쉬운대로 위메프에서 판매하고 있는 바질씨드 중에

가격대가 너무 저렴하지 않은걸로 구입했어요.

(왠지 너무 저렴한 최저가 상품은 식용이 아닐수도 있지 않겠나-하는 생각에-_-)

제가 구입한 제품은 블랙푸드 블랙바질씨드에요

(위메프 상품 바로보러 가기)





300g짜리라 크기가 그렇게 작지도 않고

전용 스푼이 같이 들어있어서 한스푼 떠먹기에 편하게 되어있더라구요.





씨앗이라도 알고 있었기에 작겠거니 했지만 바질씨드 정말 작더라구요 ㅋㅋ

이거 심으면 바질 새싹 나는거 맞지 않냐! 해서 심어볼까 생각도 했던 1人 ㅋㅋㅋㅋㅋ

크기는 참깨크기정도? 굉장히 작더라구요 ㅋ

하지만 요 바질씨드 1개가 수분과 만나면 최대 30배까지 커진다고 하니 완전 신통방통


이걸 물에 넣어먹으면 딱 올챙이알처럼 씨앗 바깥쪽으로 막이 생기면서 몽글몽글해지더라구요.

전 그런 모양새를 칠색팔색 하기 때문에 직접 시도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렇게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것 같더라구요 :-)


바질씨드 드실때 주의하실 부분이 바질씨드가 몸 속에서 수분을 만나면 최대 30배까지 커지는 만큼

물을 끌어당겨서 흡수하는 성질이 커서 씨앗 먹을때 물을 충분히 마셔주지 않으면

오히려 내장속의 수분을 끌어당겨서 몸에 안좋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내장되어 있던 스푼 1/6정도에 물 두컵을 마시고 있어요.

물이야 많이 먹어서 나쁠것 없고, 부족하게 먹는 것보다는 넉넉하게 먹는게 나을것 같아서요 :-)


지금 집에서 엄마, 저, 남동생 셋이서 바질씨드를 먹고 있는데

씨앗 한스푼을 먹고 물을 먹으면 확실히 뱃속에서 뭔가 묵직한게 들어갔다는 느낌이 들어요.

저는 오히려 너무 묵직한 느낌 드는게 싫어서 많이 못먹겠더라구요.

화장실을 더 잘 간다거나 하는건 모르겠고

씨앗이 불어서 배가 부르다기 보다는 씨앗 먹으면서 물을 먹어서 물배찬다는 느낌이 더 강해요 ㅋㅋㅋㅋㅋㅋ


다이어트용으로 바질씨드를 구매해서 드실 분들은 조금 더 생각해보시는게 나을것 같구요 ㅋㅋ

(뭔가 씹고 싶은 욕구가 막 생겨서 오히려 뭘 더 먹고 싶어지는것 같더라구요)

그냥 건강상, 건강보조식품으로 드시려는 분들이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

(위메프 상품 바로보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