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튀르키예 지진 기부 방법 :: 대사관에서 개설한 계좌 확인했어요

by 반짝반짝S2 2023. 2. 9.

지난 2월 6일 튀르키예(터키)와 시리아에서 강진이 발생하여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저는 처음에 튀르키예가 어디인지 몰랐는데 튀르키예 대사관 검색해서 들어가보니 터키더라구요. 터키는 한국 관광객들도 많이 가는 곳인데 이런 대형 지진이 발생하다니 너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튀르키예(터키)_구호물품_전달_주소
튀르키예(터키) 구호물품 전달 주소

국립산림과학원에서_안내하는_튀르키예_지진_필요_구호물품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안내하는 튀르키예 지진 필요 구호물품

사실 구호물품, 성금 기부까지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제가 있는 단톡방에서 위의 내용을 공유해주신 분이 계셔서 덕분에 저도 성금기부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의식주에 필요한 구호물품들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구호물품을 보낼까 생각했지만 성금 기부를 해서 차라리 구호에 필요한 새제품을 사는것이 훨씬 더 도움이 될 수 있겠다 싶어 성금 기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관련해서 다양한 구호단체에서 성금 모금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구호단체 특성상 성금이 어느정도 구호단체 운영비로 쓰이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저는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만든 성금 모금계좌에 기부를 했어요. 튀르키예 서울대사관 주소는 아래 링크 걸어드렸는데 아무래도 링크가 불편하신 분들은 네이버에서 "튀르키예 서울대사관"이라고 검색하시면 네이버 지도에 공식 대사관 링크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http://seul.be.mfa.gov.tr/

터키대사관_지진피해_기부계좌_개설안내
터키대사관 기부계좌 개설안내

튀르키예 대사관에서는 튀르키예 지진재해로 인한 현금 기부를 원하는 한국인들을 위하여 대사관에서 성금 모금 계좌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은행명 : 하나은행
계좌번호 : 920-910004-89105
계정이름 : 터키대사관 AFAD 지진 구호


튀르키예_지진피해_성금_계좌
튀르키예 지진피해 계좌

제가 지진성금을 송금할때 보니 대사관 사이트에서 안내된 예금주명과는 좀 다르더라구요. 다만 제가 인스타에서 튀르키예 문화원 계정에서 공유한 성금 계좌를 확인했는데 은행명과 계좌번호가 일치했습니다. 아마도 터키대사관에서 개설한 계좌는 맞는것 같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시리아 대사관을 통해 기부를 하려고 했는데 한국과 시리아는 미수교국이라 시리아 대사관이 한국에 없다고 합니다. 시리아 지진피해 기부는 다른 구호단체를 통해 진행해야 할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정말 작은 금액이나마 튀르키예 지진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시리아쪽은 어느 구호단체가 가장 적합할까 고민하다가 의료활동단체가 좋을것 같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였습니다. 각자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하는 분야의 구호단체에 기부하시면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