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pping

U34S 2334S 사용기, LG 그램과 비교해서 가성비 최고의 노트북 드디어 배송왔어요 ♬

by 반짝반짝S2 2014. 12. 18.



지난주 월요일에 드디어! 드디어 한성노트북 U34S 2334S를 주문했다고 포스팅했었는데요

(구입기 보러가기)

경기도에 눈이 많이 와서 배송기간이 오래걸리면 어떻게 하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이틀만에 안전하게 도착했습니다.

구입은 다나와에서 했구요 :-)

저는 무이자 10개월 할부가 필요했기에 g마켓 한성컴퓨터 공식판매자에게 구입했어요.

택배라서 배송오면서 충격을 받으면 어떻게 하나 걱정 많이 했었는데

사진은 찍어두지 못했지만 이중 박스 포장으로 발송되서 온라인으로 구매해도 큰 걱정 없겠더라구요






한성노트북은 하이마트같은 곳에서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살 수 있는게 아니라서

인민에어 3는 맥북에어를 만져보고 고민했고 u34s는 인터넷 이미지만 보고 구입하게 되었어요.

이미지상으로는 그냥 무광에 검정색인줄 알았던 노트북이 도착하고 보니 훨씬 더 예쁘더라구요 +_+





제 카메라가 u34s의 고급스러워 보이는(?) 느낌을 잘 잡지 못했는데요 ㅠㅠㅠ

노트북 상단과 안쪽 키보드 하단이 이렇게 헤어라인 질감으로 마감되어 있어요.

헤어라인이 약간 은색빛이 나서 그런지 완전 블랙컬러는 아닌것 같아 보이고 훨씬 고급스러워 보여요.

일단 컬러디자인은 대 만족이었어요!


다만 지문방지를 위한 헤어라인 질감이라는데....

지문방지 효과는 잘 모르겠습니다. 잡을때마다 지문이 남아서 몇번 잡고 나면 좀 지저분해보여요 ㅠㅠㅠ

저는 파우치를 씌우는것도 귀찮아해서 그냥 이대로 보호필름이나 이런것 안붙이고 사용할 예정인데

아마 하루, 이틀에 한번씩 극세사천으로 닦아주면서 사용하면 될것 같아요.







측면, 정면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제가 한 5년간 사용했었던 삼성 N145가 너무 투박한 디자인이라서

울트라북을 살때 날렵한 디자인을 꼭 사고 싶었었거든요.

날렵하기로는 LG 그램이나 인민에어 3를 따라갈 수 없었지만 

그램은 u34s와 스펙은 비슷하거나 약간 떨어지면서도 가격이 78만원이나 해서 약 24만원정도 더 비싸서 포기했고

인민에어 3는 i5로 성능은 더 좋았지만 유격이 많다고 하고(하지만 결과적으로 유격은 인민에어 3만의 문제가 아니었어요 ㅠㅠ)

알루미늄 바디라 스크래치나면 너무 안예쁘다고 해서 포기했어요


인민에어 3가 가장 두꺼운 부분이 18mm라고 하고 

u34s는 거의 대부분의 부분이 22mm 두께에요.

같이 공부하는 동생이 LG 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서 비교해보니 u34s 정말 투박해보입니다 ㅠㅠㅠ

하지만 뭐...가격이 저렴하므로 이정도는 감안할 수 있어요.

또 처음 받았을때만 좀 투박하게 느껴졌지 막상 펴서 사용하다보면 괜찮더라구요 ㅋㅋ


아, 그리고 제가 LG 그램이나 인민에어3, u34s 2334s 사이에서 계속 고민했던게 무게였는데

u34s 의외로 상당히 가볍더라구요!! LG 그램이랑 각각 양손에 따로 들었을때 

320g 생각보다 크게 차이가 나지 않더라구요.

인민에어3가 구매 후보에서 떨어지게 된것도 1.39kg라는 무게때문이기도 했는데(읭?)

무게때문에 그램과 인민에어3, 혹은 u34s 고민하시는 분들은 고민하실 필요 없을것 같아요.

분명 320g의 무게차이 때문에 그램이 조금 가볍긴 하지만 

u34s에 뭐 빠진 부품이 있는게 아닌지 의심될 정도로 정-말 큰 차이 안나요.


제가 하이마트에서 LG 코너에서 980g 그램을 들어보고 애플코너에서 1.3kg 맥북 에어를 따로다로 들어봤을때는

그램이 월등하게 가볍다고 느꼈었는데 막상 lg 노트북 그램과 한성노트북 u34s를 동시에 들어보니

이건 뭐 차이난다고 하기에도 애매한 수준...

u34s 무게감은 최고로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아직 SD카드를 사용하는 디카를 쓰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하는 그램보다는 일반 SD 슬롯을 지원하는 u34s가 더 실용적이었어요.

SD 슬롯 있고없고의 불편함이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그리고 u34s 제품설명에는 usb 3.0을 지원해서 2.0보다 속도가 더 빠르다고 자랑하는데

막상 노트북에 있는 3개의 usb 단자중에 한개만 3.0이고 나란히 붙어있는 두개는 2.0이에요.

제가 원래 사용하고 있던 넷북은 usb 2.0으로 이번에 한성노트북으로 자료 옮길때 2.0과 3.0 사이의 속도를 비교해보니

3.0이 월등히 빠르더라구요

usb로 자료를 옮길때는 왼쪽 단자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키스킨은 g마켓에서 u34s 구매할때 악세서리 추가 구매로 함께 배송받았어요.

따로 사는게 나았을까 후회하는중입니다 ㅠㅠㅠ

사용한지 이틀 되었는데 먼지 앉은것처럼 너무 지저분하고 손가락에 닿는 느낌도 약간 뻑뻑한 느낌이라 좋지 않아요

게다가 lg 그램은 전용 키스킨이 씌어져 나오길래 제꺼랑 비교해보니 

그램은 멀리서 봐서 키스킨을 씌운건지 아닌지 약간 헷갈릴정도로 잘 피트되더라구요.

한성컴퓨터에서도 자체 전용 키스킨을 개발했으면 좋겠는데...너무 많은걸 바라는것 같구요 ㅋㅋㅋㅋ

키스킨 일단 쓰다가 정 별로면 다른제품으로 바꿔서 사용하려구요.


한성노트북 키감에 대해 별로다, 키보드에 유격이 있다 뭐 이런 말들이 많던데

인민에어3는 키보드에 유격이 좀 있는 경우가 많은것 같은데 u34s는 유격없이 아주 좋습니다 ㅋㅋㅋ

키감도 나쁘지 않아서 아-주아주 예민하신 분들 아니고는 문제 없으실것 같아요.

전원버튼도 왼쪽 상단에 따로 올라가있어서 LG 그램처럼 del키로 오인하고 누르실 걱정도 없어요.  





디스플레이는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물론 lg 그램의 화질을 따라가지는 못하는데요

lg 제품과 비교하지 않는다면 화질도 선명하고 눈도 피로하지 않고 만족스러웠어요.


해상도는 1600x900, HD+로 문서작업을 하거나 프로그램 사용시에 좀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데

저는 크롬에서 100% 비율로 맞춰진 상태로 네이버 볼때 양쪽으로 빈 여백이 너무 많이 남고 글씨가 작아서

125%로 맞춰서 사용중이에요. 

위 사진이 125%로 확대해서 맞춰놓고 사용중인 크롬 모습이에요.


불량화소가 있으면 어쩌지, 걱정 많이 했는데

흰색화면으로 봐서도 불량화소 없는 양품이 왔고

검정화면에서도 빛번짐이 없어 내부 마감은 잘되있는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LG 그램과 비교했을때 또 다른 장점, 하드와 RAM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전 컴맹 여성이므로 저 노트북 뒷면 상판을 직접 열어 HDD를 추가할 수는 없을것 같고

컴퓨터 잘하는 오빠에게 부탁하기로 했어요 ㅋㅋㅋ


처음에는 HDD 추가하게 되면 많이 무거워질까봐 지레 겁먹고 그냥 외장하드를 사서 쓰자 생각했는데

u34s가 생각보다 많이 가벼워서 WD 제품으로 1TB 추가하기로 했어요.

요걸 추가하고 나면 무게가 1.42.kg정도 되는데 부담 없을만큼 무게 좋습니다.

혹시 SSD 120GB로 저장용량이 부족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추가로 HDD 1TB 추가하시는것 추천드려요.

전 어제 따로 주문해서 윈도우 깔고 데이터를 바로 옮기지 못했어요 ㅠㅠ


제가 12월 16일에 구매했는데 2014년 12월 조립한 제품이 와서 너무 좋더라구요 +_+

그런데 모델명이 무선랜 intel 3160으로 되어있네요?

저는 컴맹이므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34s는 52만원이라는 가격에 무게감도 훌륭하고, ssd로 부팅속도 엄청 빠르고

화질도 의외로 빼어나고...이렇게 보면 가성비 최고의 노트북이 맞는데요...

빛이 있으면 그림자도 있는법, 한성노트북을 구매하신 분들이 지적하시는 고질적인 문제점들,

꽤 양품이 왔다고 생각한 제 노트북에도 여지없이 있었습니다 ㅠㅠㅠ







일단 소소한(?) 문제로는 터치패드 인식률이 정말 좋지 않더라구요.
감도를 세팅하면 좀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 
어차피 전 외부에서도 무선마우스를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꺼라 이건 크게 문제 없다고 생각했어요.
터치패드 아랫쪽 마우스 오른쪽, 왼쪽버튼도 누를때 약간 고장난 버튼 누르는 느낌이 납니다;;;
버튼 가운데를 눌러도 버튼이 약간 기우뚱 거리는 느낌이 있어요.
그래도 뭐 이건...터치패드를 사용하지 않으시면 되는, 애교에 가까운 단점이에요.





진짜 문제는 따로있었습니다. 바로 상하단 베젤의 유격!!!

u34s를 구입하기 전에 후기를 보니 인민에어3만큼의 유격은 아니지만

베젤 상단, 하단에 유격을 지적한 후기들이 많더라구요.

어떤 분은 손가락 여덟개가 약간(?) 들어간다는 말씀도 하셔서 구입하기 전에 정말 걱정했어요.

다행히 도착했을 당시에는 육안으로 봤을때 딱히 유격 있는 부분이 보이지 않아 

아, 나는 양품이 도착했구나 안심이구나! 했었어요.


그런데!! 그런데!! 베젤부분을 눌러보니 그게 아니더라구요 ㅠㅠㅠ

왼쪽, 오른쪽 베젤부분은 괜찮은데 위, 아래부분이 손으로 누르면 흔들흔들 할 정도로 유격이 있었어요 ㅠㅠㅠ

처음에 엄청 놀랬습니다 ㅠㅠㅠㅠ

그래도 이정도 유격있는거에 비해서 검정화면일때 빛번짐이 없는게 다행이라고 하더라구요.


상단보다는 하단의 유격이 특히 심해서 모니터쪽 하단 베젤은 누르면 흔들리고

바깥쪽도 뒤를 누르면 막 덜렁덜렁 거리는 느낌이에요 ㅠㅠㅠ

전체적으로 노트북 상단이 약해서 노트북을 열때 한손으로 열면 뭔가 화면이 부러질것 같은(!) 느낌이 납니다 ㅠㅠㅠ

LG 그램도 노트북 상단 화면있는 부분이 굉장히 얇아서 발열문제등이 있다고 하지만

열고 닫을때 전혀 불안한 느낌이 없이, 굉장히 단단하고 야무진 느낌인데

u34s는 약간 공간이 비어있는 느낌이라 꼭 바스러질거 같아요 ㅠㅠㅠㅠㅠㅠㅠ






동영상으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근데 이거 한성컴퓨터 AS센터 가면 양면테이프로 붙여준다고 하네요?

제가 아는, 우리 일상에서 쓰는 양면테이프는 아니겠지만 ㅠㅠㅠ 그래도 영 찝찝하긴 마찬가지에요 ㅠㅠㅠ


장점만 있는 노트북은 없겠지만

지금까지 u34s를 봤을때는 확실히 가성비 최고의 노트북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릴것 같아요.

저는 50만원대의 노트북중에 이정도 사양에 이정도 가벼운 무게의 제품을 찾았던 거라 완전 만족하구 있구요 ㅋㅋㅋㅋ

AS 센터 다녀와서 다시한번 어땠는지 후기 올려볼께요 :-)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