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kensington_jeju_2018

국내선 공항 도착은 탑승시간 최소 20분 전!! 제주도 가는길 심장 쫄깃했던 사연.

by 반짝반짝S2 2022. 4. 5.

오늘은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제주 켄싱턴 가는날.
9시 비행기라 탑승이 8시 40분부터에요.
그래서 뭐 8시까지 공항 가면 되겠지~하는 생각에
친구랑 8시에 만나기로 했어요.

어제 1시 훌쩍 넘어서 잠들긴 했지만
그래도 6시에 일어나서
샤워도 하고 머리도 말리고
아주 느긋하게 집에서 6시 55분에 나왔어요.

제가 평소에 지하철 타는걸 별로 안좋아해서
공항까지 쭉 5호선 타고 가느니
한 광화문이나 충정로까지는 버스 타고
거기서부터 5호선 타야겠다- 생각했는데
거기서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했습니다ㅋㅋㅋㅋㅋ

일단 버스를 타긴 탔는데
그제서야 답십리부터 공항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검색해보니
최단시간이 1시간 15분이 나오네요?
what???????????

 

 


보라매공원 사는 친구에게 급하게 연락해서
나 공항 늦을거 같다했더니
친구도 늦잠자서 택시탔다는말...
보라매공원에서 공항까지 1시간 걸린다는데
답십리에서 1시간 밖에 안걸릴꺼라 안이하게 생각했던 내가 나빠ㅠ

보통 답십리에서 광화문까지 넉넉잡고 30분 걸리는데
이른 아침이니까...버스 기사님이 좀 밟아(!)주실줄 알았는데
앞차와의 배차간격을 맞추셔야 하는지
서울 시내버스 그렇게 세월아 네월아 달리는거 난생처음ㅠ
이럴 때일수록 릴렉스 해야해~하면서 심호흡도 해봤지만
심장이 점점 쫄깃해지는건 어쩔 수가 없더라구요.

어디서 버스에서 내려 가는게 제일 나을까 고민하다
종로 3가도 버스정류장과 지하철 5호선까지 좀 멀고,
광화문은 버스정류장과 지하철 5호선까지 거리가 긴기민가해서
서대문역이나 충정로역까지 가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나마 종로 버스중앙차로 개통하고 나서는
광화문 사거리 코앞에 정류장이 생겼길래
광화문에서 내려 전력질주로 5호선 탑승했어요.

그때 지하철 탑승시각이 7시 33분.
광화문역부터 김포공항 국내선청사까지
카카오 지도 찍어보니 도보이동 6분 포함해서 45분 걸린다네요.

그럼 김포공항역에서 내려 전속질주한다해도  최소 42분은 걸릴테고,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도착예정시간
8시 15분.
8시 40분부터 탑승 시작이니
과연 25분 내에 국내선 수속 마치고 탑승구까지 달려갈 수 있을지
잘 모르겠더라구요ㅠ

지난번에는 오후 느즈막하게 출발해서
라운지에서 차도 한잔 마시고 한참 있다가
엄청 느긋하게 탑승했는데ㅠ
이번에도 제주 프레스티지석으로 예약했음
별거 없는 라운지라도 가겠다고 더 부지런 떨었을텐데ㅠ
좀 후회되더라구요.

다행히 친구는 7시 50분 공항 도착해서
공항 직원에게 국내선 청사에서 탑승 수속 마치고 탑승구까지 가게
최소 몇시까지 도착해야 하나 물어봐달라고 했어요.
전 이미 모바일 셀프체크인도 마친 상태라
약간 그걸 믿고 있는 상태기도 했구요.

 



하아...제가 그냥 답십리에서 5호선만 타고 쭉 왔어도
아마 8시엔 도착할 수 있었거든요ㅠ
순간의 판단미스가 제주도 가는 길을 아주
두근두근두근두근하게 만들었습니다ㅋㅋㅋㅋㅋ

비행기가 날 기다려주지 못하고 떠나버릴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서
보너스항공권을 다시 검색해보니
다행히 12시 반 출발 비행편이 있길래
저 가는 길에도 살짝 마음을 놨어요ㅋㅋ
친구는 먼저 가서 켄싱턴제주에서 첨벙첨벙하고 있으라 하면 되니까ㅋㅋㅋ

현재시간 8시 7분.
김포공항까지 지하철 3정거장.
8시 15분까지는 도착이 어렵겠고 8시 20분 공항 도착하면
저에게는 탑승구까지 달려갈 20분의 시간이 남겠네요.
먼저 도착한 친구에게 물어보니
이 강추위+이른 시간에 제주 가시는 분블 많아서
탑승 수속하는곳 매우 혼잡에
우리 탑승구가 4번 게이트인데
김포공항이 확장을 한건지 아님 원래 컸는지
수속 하고나서도 무빙워크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네요?ㅋㅋㅋㅋㅋ

8시 10분.
이제 김포공항까지 1정거장 남았습니다.
무사히 탑승하고나서 포스팅 이어나갈께요ㅋㅋㅋㅋㅋ

그리고 무사도착!
지하철 문 열리면서 친구에게 나 뛴다! 라고 카톡보낸게 8시 12분.
탑승수속대까지는 숨이 턱까지 올라오게 뛰고
그 이후부터는 걸어왔는데 총 8분 걸렸어요.
8시 20분부터 20분간 기다리면서
너무 열심히 뛰어온 나머지 ㅋㅋ
사래걸려서 내내 기침하고 죽을뻔했어요ㅋㅋ

출발시간 9시, 탑승시간 8시 40분이면
김포공항 8시 20분에 도착해도 여유롭게 탑승 가능합니다
괜히 저처럼 뛰어오다가 숨이 턱까지 차오르지 마시고
천천히 오세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제주 켄싱턴 올인클루시브,
1년만에 드디어 다시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