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해커스 중국어 인강 HSK 5급전문 해커스 김동한 쓰기 강의 정말 좋네요 :-)

by 반짝반짝S2 2018. 6. 27.

 

지난번에 6월 한달간 해커스 중국어 인강 수업을 듣고 있어요.

저는 업무상 중국어가 필요한 부분이라

중국어 독해와 쓰기 수업을 위주로 공부했는데요.

저처럼 비지니스 중국어가 필요하신 분들,

특히 난 말하기, 듣기는 되지 않아도

읽고 쓰기만 되면 된다! 하시는 분들은

해커스 중국어 인간 HSK 5급 전문 김동한 선생님 강의 엄지척이에요!

 

저도 중국어는 아니지만 한문 문법을 잠깐 가르치기도 했는데요.

김동한 선생님 강의 들으면서

아, 강의란 이렇게 해야 잘하는 거구나 ㅋㅋㅋㅋ

언어 강의에서 핵심을 찝는다는게

사실 학생들이 잘 헷갈리는 부분을 잡아준다는 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보면서 문법적으로 헷갈리는 부분,

이 부분을 이렇게 해야 하나 저렇게 해야 하나 하는걸

반복학습을 통해서 잘 기억할 수 있게 강의하시더라구요.

 

12일만에 정복하는 HSK 5급 쓰기라는게

처음에는 가능할까? 싶었지만

매일매일 집중해서 강의를 듣다보면 

꾸준히 반복하는 것만큼 확실한게 없어서 

인강으로 HSK 5급 따기 문제 없을거 같아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커스 중국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커스 중국어 인강 사이트에도 보면

다양한 중국어 선생님 수업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HSK 5급 김동한 선생님 강의가 가장 만족도 높았어요.

강의 하나에 군더더기 없이

배워야 할 내용이 깔끔하게 압축되어 있는 느낌을 받아요.

 

특히 가장 맘에 드느건

12일만에 정복하는 HSK 쓰기를 목표로 공부한다는점이죠 ㅋㅋㅋ

쓰기나 독해는 매일매일 조금씩 공부해나가는 것보다

한번에 길게 바짝 집중해서 공부하는게

더 효율이 나는거 같아요.

 

 

해커스 김동한 선생님 HSK 5급 쓰기 강의는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매 강의당 어휘다지기 - 오늘의 강의 - 쓰기 만능 템플릿 - 핵심정리

이렇게 4단계 학습을 진행하게 되요.

 

어휘는 해당 강의 교재 예문에 나오는 단어들이 나와요.

5급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을법한 단어들이 나오는데

수업 듣기 전에 단어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작해요.

 

 

 

어휘다지기로 단어를 살펴보고 나면

바로 오늘의 강의로 이어져요.

강의는 1시간 정도 진행되는데

해커스 김동한 선생님 목소리도 그렇고

말하는 속도도 약간 빠르고 해서

전혀 지루하지 않게 수업 들을 수 있어요.

 

전 따로 교재를 구입하지 않아서

공부하는겸, 간체자에 익숙해질겸

강의에 나오는 예문들을 모두 노트에 쓴 다음

강의내용을 덧붙여 필기하는 식으로 공부했어요.

 

HSK는 쓰기 과목까지 있다보니

아무래도 중국어 문법구조에 익숙해지려면

문장을 많이 써보는게

어떤 단어를 어떤 자리에 넣어줘야 할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방법이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중국어 문법을

안다고도 할 수 없고 모른다고도 할 수 없게

애매~하게 알고 있는 부분이 항상 고민이었는데

(그래서 독해 문장을 약간 때려맞추는-_- 식으로......)

비지니스 중국어로 중국어를 읽을줄만 알면 되는 분들은

HSK 5급이나 6급 독해, 그리고 쓰기 강의를 들으시면

정말 도움 많이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난 중국어 쓸 필요는 없고 독해만 할 줄 알면 되는데?

내가 문장을 쓸 줄 알아야 비로소 정확한 독해가 되는거 같아요

그래서 저도 앞으로 독해와 쓰기 수업을 꾸준히 들어보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해커스 중국어에서는

출석미션이나 성적미션 둘중에 한가지만 성공해도

수업료를 환불해주는 HSK 0원 프리패스를 모집하더라구요.

월화수목금토일 하루도 빠짐없이 90일동안

매일매일 1강을 100% 수강 완료하면

교재비와 제세공과금 22% 제외 후 환급해준다고 하는데

90일 수업이 199,000원.

한달에 7만원으로 HSK 5급과 6급

독해와 쓰기 강의만 들어도 남는 장사일거 같아서

추가로 계속 수강해야 할지 생각하고 있어요.

강의가 끝난 후에 책을 딱 덮고

노트북 끄고 이제 HSK 5급 쓰기 공부 끝! 하는게 아니라

쓰기 만능 템플릿과 핵심정리가 남아있어요.

 

김동한 선생님이 동영상과 음성으로

강의시간에 나왔던 내용중에

핵심적으로 기억해야 할 부분을 짚어주는 부분인데

전 해커스 중국어 김동한 선생님 강의에서

이렇게 중요한 부분을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 좋더라구요.

 

동시에 여러번 반복이 아니라

잊어버릴때쯤 다시 한번 반복해주고

또 반복해주면서 머릿속에 착착 다지는 느낌이 든다는거!

해커스 HSK 김동한 프리패스 수업,

아무래도 신청해야 할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커스 중국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