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종각역 쌀국수 월남쌈 가성비 최고, 사이공 다녀왔어요♬

by 반짝반짝S2 2017. 1. 13.

저에게 항상 맛집을 소개해주는 분들과의 모임!
지난 주말 종각 르메이에르종로타운 1층에 있는
베트남 쌀국수 월남쌈 맛집 사이공에 다녀왔어요♬
사이공은 맛도 맛이지만 메뉴구성이 너무 좋아서
아, 이 좋은 집을 왜 이제야 알았나!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일단 우리 셋이 주문한 메뉴 :-)
원래 가기 전에 셋이서 월남쌈 하나, 쌀국수 하나, 파인애플 볶음밥 하나 먹기로 해서
메뉴판도 제대로 안보고 그대로 주문했는데
직원분이 어차피 월남쌈이랑 쌀국수랑 주문할꺼면
월남쌈 세트를 주문하라고 해서 메뉴 급변경ㅋㅋ

원래 월남쌈 s가 2만원, 양지차돌쌀국수가 7천원인데
세트로 시켜서 2천원 할인받았어요ㅋㅋ
그리고 파인애플볶음밥이 7천원 해서
셋이서 32,000원 나오더라구요.
월남쌈이 포베이나 이런데 가면
2인 월남쌈만 따로 팔지 않거나,
2인 월남쌈 가격만 한 25,000원 하거나
아니면 월남쌈과 샤브샤브 같이 하는 집이 많아서
주메뉴인 월남쌈이 너무 부실하게 나오거나 해서
전 월남쌈 엄청 좋아함에도 잘 사먹지 못했거든요.

사실 2인세트가 월남쌈에 쌀국수까지 25,000원이라
양이 혹시 모자라지 않을까,
구성이 좀 허술하지 않을까 싶었었는데
완전만족 대만족!
셋이서 엄청 푸짐하게 먹었어요 :-)


우선 발로 찍은 전체샷부터 보여드릴께요ㅋㅋ
월남쌈은 여러 종류의 야채들이 가지런하게 올라가있어요.
전 월남쌈에 쌩뚱맞게 새싹채소 같은게 들어가있는걸 싫어하는데
딱 식감 아삭한 야채들로만 올라가있어 좋았어요.


야채도 완전 가늘게 소량 썰어놓은게 아니라
나름 큼직큼직하게 썰어놓아서
집에서 월남쌈 해먹는 맛이 나더라구요ㅠ
25,000원짜리 s자 세트메뉴에 이런 고퀄리티 월남쌈이라니ㅠ
먹으면서도 연신 감동했어요ㅠ ㅠ
이젠 둘이서도 마음 편히 월남쌈 먹을 수 있습니다!ㅋㅋ

야채도 야채지만 가격대비 새우 엄청 넉넉하게 주세요ㅋ
전 새우 알러지가 있어서 두세개밖에 못먹었지만ㅠ
새우 좋아하시는 분들은 둘이서 충분할거 같았어요ㅋ


양지차돌쌀국수의 위ㅋ엄ㅋ
사실 전에 친구랑 종각에서 쌀국수 먹으려다가
친구가 사이공 가봤다고, 자긴 생각보다 별로였다고 해서
근처의 파리하노이 갔었거든요.
이번에 사이공 쌀국수 먹어보니
파리하노이의 쌀국수와 동시에 먹은게 아니라 단순비교는 어렵지만
그래도 국물 꽤 진하고 맛있던데ㅋㅋ
같이 간 선배는 국물을 마시면서
연신 아, 이거 해장용으로 너무 좋겠다며ㅋㅋㅋㅋㅋ

셋이서 쌀국수 사이좋게 나눠먹었는데
전혀 양이 부족하지 않았어요.
사이공 쌀국수 완전 강추강추 :-)


마지막으로 파인애플 볶음밥인데요.
개인적으로 전 이메뉴 매우 비추입니다.
제가 필리핀 타이레스토랑에서 먹었던 파인애플볶음밥은
파인애플 속을 파서 볶음밥에 파인애플을 함께 넣고 볶아
달달한 맛이 일품이었는데
이건 중국집 볶음밥도 아닌게 맹맹한 맛에
볶음밥을 볶아서 파인애플 위에 올려주기만 하는 볶음밥이에요.

뭐 물론
반쪽짜리 파인애플을 잘라달라고 하면
예쁘게 잘라서 후식으로 주시긴 하는데
파인애플 후식먹자고 7천원짜리 볶음밥 시키는건 좀 아닌듯.

이집은 2인 커플을 위한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집이 아닌가 싶은데요.
둘이서 월남쌈 먹고싶었는데 가격이 부담스러웠다!
그럼 무조건 종각 사이공으로 가야합니다ㅋㅋ
진작 알았으면 더 좋았을 맛집.
월남쌈 쌀국수 완전완전 강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