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피파랭킹 세계 1위 브라질의 위엄

by 반짝반짝S2 2022. 12. 6.

안녕하세요. 전업주부 짠테커 반짝반짝입니다. 12월 6일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브라질을 만난 대한민국.많은 국민들이 대한민국이 이번 월드컵의 우승후보 중 하나인 포르투갈을 꺾었듯이 정말 기적처럼 브라질전의 승리를 기원했는데요. 후반 36분 현재 아쉽게도 4대 1로 3점차로 뒤지고 있는 한국입니다. 포르투갈이 16강에서 브라질을 만나지 않기 위해 한국에게 일부러 졌다(?)는 말이 있던데 사실인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네이트 판에서 피파랭킹 세계 1위의 브라질이 어떤 팀인지에 대해 한마디로 정리한 글이 있어 가져와봤어요.

109전 73승 18무 18패

이것이 브라질의 역대 월드컵전 전적이라고 합니다. 엄청나네요. 이런 브라질을 월드컵 16강 무대에서 만난것이 슬픈 일이긴 하지만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에게도 큰 경험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졌잘싸!!


와중에 저희 남편은 회사에서 상사분들과 같이 축구본다고 새벽 3시 반에 나가서 축구를 보고 있는데요. 저희가 포르투갈전 질 줄 알고 안보고 그냥 잤다가 분해서 이번엔 새벽같이 일어나서 봤더만...결과는 위 사진과 같네요.

그래도 잘 싸워준 대한민국 대표팀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feat. 일본도 떨어짐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