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pping

휴비딕 식기세척기 3인용, 2인가구 미니 식기세척기도 쓸만할까?

by 반짝반짝S2 2022. 5. 29.

안녕하세요

전업주부 짠테커 반짝반짝입니다.

제 지출일기를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당근거래를 참 많이 하는 편이에요.

저는 주로 당근으로

집에서 안쓰는 물건들을 팔구요.

오빠는 주로 당근으로

자기가 써보고 싶은 물건들을 삽니다.

(창과 방패의 싸움)

저희가 휴비딕 아기체중계를

당근에서 구매하느냐고

당근 키워드 알림으로

"휴비딕"을 걸어놨었는데요.

이회사 뭐죠...?

안파는게 없는듯한 느낌적인 느낌.

휴비딕 아기체온계

휴비딕 온도계 습도계

거기에 휴비딕 식기세척기까지

정말 별별 제품들이

다 당근 키워드 알람

휴비딕 키워드에 걸리더라구요.

사실 그래서 알게된

휴비딕 식기세척기.

원래 이사오기 전에

3대 이모님이라고 하죠?

로봇청소기

빨래 건조기

식기세척기

이미 이전집에서

샤오미 S7플러스 미이모님과

대우 위니아 3kg 건조기를 쓰고 있었어요.

올해 초에 이사오면서

LG 워시타워를 사게 되면서

LG 건조기 17kg짜리 들이고서

정말 삶의 질이 달라졌어요

건조기로 이불빨래 말리기 뿐만 아니라

이불털기 기능을 쓸 수 있다니ㅠㅠㅠ

저희가 샤오미 S6를 시작으로

현재는 샤오미 S7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샤오미 S7플러스도 너무너무 만족스러운데

샤오미 S7 maxv 울트라

이것도 한번 써보고 싶어집니다.

3대 이모님 중에

2분의 이모님이 너무 만족스러워

이사오면서 다른건 몰라도

식기세척기만은 꼭꼭

사려고 벼르고 있었는데요.

저희집 주방이 29임에도

너어어어어어무 작아서,

그리고 또 언제 어디로

이사가게 될지 모르겠어서

식세기 이모님은

모시지 못했어요.

6인용 싱크탑 식기세척기를 들이자

8인용 싱크탑 식기세척기를 들이자

이런저런 생각만 하다가

시간이 벌써 4개월 이상 훅 지났는데

당근 휴비딕 알람에

3인용 휴비딕 식기세척기가

6만원에 올라온걸 보고

오빠가 홀린듯(?) 주문해서

이번주 주말에 집에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8인용도 작다고 생각했는데

더 작은 3인용 식기세척기로

첫 식세기 이모님을 영접하게 되었네요.

보통 3인용 식기세척기는

새제품 기준 가격이

10만원대 중 후반에서

20만원대 초반인것 같습니다.

금요일에 3인용 식세기 이모님이

집으로 오셨고,

토요일에 싱크볼 바로 옆에 설치를 했어요.

설치라는게 일반적인 빌트인 식세기처럼

따로 상수도 하수도 호스 연결하고

이런 과정이 없이

무설치 식기세척기에요.

설치라고 할만한

과정이 없긴 합니다.

식기세척기 물보충은

식세기 뒷편에 물통을 달아놓았는데

그 물통에 물을 담아주면 되고

식기세척기로 설거지한 물은

위의 사진처럼 싱크볼 벽면에

잘 붙여주는 식으로 설치하시면 되요.

따로 설치기사님이 오셔야 하고

이런 과정이 없는지라

보통 무설치 식기세척기라

하는거 같더라구요.

 

오늘 아침에

글라이드 송탄식 부대찌개를

아침식사로 먹고 나온

설거지입니다.

저희는 반찬은 거의 없이

메인요리1+밥

이런식으로 식사를 한지

2년 반정도 되었기에

설거지를 하면

그릇 자체는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닌데요.

오빠가 요리를 하면

요리를 하면서 쓰는 부자재(?) 설거지가

많은 편입니다.

그나마 오늘은 글라이드가 열일해서

설거지가 별로 없었네요.

부대찌개에 스팸도 들어가고

기름진 편이라

아, 오늘이 드디어

가정용 미니 식기세척기의

기능을 시험해볼

절호의 찬스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밥이 약간 질게 되어서

밥그릇에 밥이 좀 눌러붙었어요.

부대찌개를 떠먹은 그릇은

아무래도 기름기가 약간 있는 편이었구요.

 

이거 그냥 애벌설거지 없이 넣어봐? 하다가

그래도 첫 설거지인데

호옥시나 식기세척기 내부가

더러워지면 어떡하나 싶어서

뜨거운 물로 애벌설거지를 해주었습니다.

의외로 부대찌개를 떠먹은 국그릇은

뜨거운물로 애벌설거지만 했는데

깨끗해진 느낌이더라구요

ㅋㅋㅋㅋ

애벌설거지를 하고

그릇을 휴비딕 식기세척기 3인용에

넣은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3인용 식기세척기는

2인가구가 쓰기엔 작은 느낌이에요.

3인용 식기세척기 = 1인가구

6~8인용 식기세척기 = 2인가구

요게 딱 맞는듯 합니다.

오늘 아침에 쓴 그릇이

그리 많지도 않았는데

저렇게 더 넣을 자리가 없을만큼

꽉차더라구요.

뭐 그나마 제가 평일에는

혼자서 사용할 예정이니까

1인가구 사용이나

다름 없습니다만 ㅋㅋㅋㅋㅋ

애벌 설거지를 하긴 했지만

뜨거운 물로 헹구기만 한거라

약간씩 음식물 흔적이 남아있는 상태로

설거지를 시작했어요.

식기세척기는 전용 세제를 사야하던데

이건 식세기 당근 판매자분이

쓰시던 세제를 주셔서

저희도 이 세제를 사용했습니다.

근데 신기하게

세제 넣는 통이 따로 없고

사용설명서에 저렇게

식세기 창문에다가

식기세척기 세제를 놓으라고 되있더라구요.

드디어 가정용 미니 식기세척기

휴비딕 식기세척기

3인용 식기세척기 작동 준비 완료입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3인용 식세기

6인용 식세기들은

보통 식세기 물보충을

따로 관을 따서 자동으로 되게 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수동으로 물을

식기세척기 물통에 채워줘야 합니다.

물통 용량은 대략

6~7리터쯤 되는거 같아요.

의외로 적은 양의 물로

설거지를 마치는 식세기입니다.

최소한 미니멈 선 이상으로

물을 채워줘야 합니다.

그런데 식세기가 재미있는건

세제 넣고 돌리는 물은

지금 두번째 사진 보시다시피

물 채운거에서 저만큼 물만 사용해요.

그래서 1시간 30분의 표준모드

식기세척기 작동시간중에

한 25분 정도 남을때까지

물 사용량이 저정도입니다.

그말인 즉슨

처음에 세척에 쓴 물로

1시간 가량 계속 돌려쓰는가봅니다...

애벌 설거지를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겠네요

 

생각보다 물살 강도가 꽤 쎄구요.

미지근한 물을 물통에 채워주면

휴비딕 식기세척기가

자체적으로 물온도를 높여서

설거지에 쓰는거 같더라구요.

몇도까지 올리고 설거지하는진 몰라도

그래서 더욱 뽀드득하게

설거지가 잘되나봐요.

1시간 반동안의 설거지를 모두 마치고

드디어 설거지가 끝난 모습입니다.

의외로 설거지가 너무 깔끔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몹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영상을 발로 찍어서

안쪽 깔끔하게 설거지된걸

카메라 렌즈 앞이 아니라

엄한데가서 보여주고 있네요.

설거지가 끝난 이후

휴비딕 식기세척기 안쪽

청결상태는 어떤지 살펴봤습니다.

식기세척기 식기 바구니를 빼면

이렇게 물살 돌아가는 날개와

하수구 부분이 있더라구요.

하수구망에 걸려있는

고추가루양념같은것도 없고

싹 잘 빠져나갔습니다(?)

이렇게 분리도 되서

세척이 용이하게 되있더라구요.

일단 저는 당근마켓에서

3인용 식기세척기를

단돈 6만원에 구입한지라

몹시 만족스러웠습니다.

설거지도 제가 안해도

식세기 이모님이 해주시니

너무 편하구요;)

세척력은 문제가 전혀 안될거 같습니다.

휴비딕 식기세척기 고민하시는 분들은

세척력 걱정은 할 필요 없으신듯요.

다만 크기가 확실히 작습니다.

3인용 식세기는

1인가구 전용이지

2인가구부터는 좀 빡센거 같아요.

냄비가 들어가지 않는게

크리티컬합니다.

근데 이건 8인용 식세기까지도

거의 마찬가지인거 같아요.

냄비는 내손으로 설거지해야 한다는거...

들어가는 그릇 용량이

대략 밥그릇 2개+국그릇 2개+반찬그릇 2개

+기타 1~2개

이정도가 맥스인거 같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표준으로만 돌려봤는데

표준모드는 1시간 반 걸리고

표준모드에서 건조는 완벽하진 않아도

어느정도 잘 말려줘서 나옵니다.

저는 건조는 안시키고

그냥 문 열어두고 식세기 겸

건조대로 쓸거라

건조기능이 크게 중요하지 않았어요.

1시간 반동안

물살이 접시를 가르는 소리가

몹시 잘 들립니다.

전 소음에 둔감한 편이라

지금도 식세기가 돌아가고 있는데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만

아기가 있는 집이나

소음에 민감하신 분은

거슬릴만한 크기이긴 합니다.

저는 싱크대 위에 놓고 쓰는거라

아마도 아침, 점심, 저녁때 나온

설거지 그릇을 모두 모아놨다가

자기 전에 돌려놓고

아침에 일어나면 설거지 끝나있게

그런 루틴으로 사용하게 될것 같습니다.

소리는 감수해야 한다,

그러나 생각보다 설거지를 너무 잘한다

이게 제가 휴비딕 식기세척기 3인용을

사용해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사요마요 한다면

1인가구는 사요,

2인가구 이상은

싱크탑 식기세척기라도

최소 6~8인용은 사요

가 되겠습니다.

저희는 아마 요 휴비딕 3인용 식기세척기

제가 살면서 혼자 쓸때 쓰고

아기 태어나면 젖병세척기 전용으로

사용하게 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