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pping

한성컴퓨터 U34S ForceRecon 2334S 드디어 주문했어요!!

by 반짝반짝S2 2014. 12. 15.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삼성 넷북 NT-N145입니다.

넷북은 이미 망해버린 골동품 아닌가요? 하실수도 있지만

전 2010년에 NT-N145를 구입해서 2014년 12월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어요 ㅋㅋㅋ

물론 화면이 작고, 10인치대의 넷북 치고는 1.2kg 무거운 제품이지만

조금 느리면 느린대로, 한글 2010에서 한자 변환하고 글자 수정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 오래걸리는대로,

인내심을 기른다는(?) 기분으로 오랫동안 사용해왔어요.


최근에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는 약간의 경제적 여유가 생기기도 했고,

그동안 와이파이 인터넷 속도 자체가 느려서 인터넷이 느린줄 알았는데

다른 친구들 노트북을 보면 꽤 빠른 속도가 나오는걸 보고 충격받아서 ㅋㅋㅋㅋㅋㅋㅋ

노트북을 구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5년 가까이 쓴 이 넷북은 무려 48만원이나 주고 구입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가격대비 최고의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 고심하고, 또 고심했습니다.


일단 제가 가장 사고 싶은 제품은 뭐니뭐니해도 LG 그램이었습니다

13ZD940-GX30(LG 그램 바로 보러가기)







같이 공부하는 동생이 올해 LG 그램을 구입했는데

980g...사실 제 넷북이랑 300g밖에 차이나지 않는데도 1kg가 되지 않는 노트북이 주는 

깃털같은 가벼움이 정말 엄청나더라구요.

제 넷북은 10인치에 통통한 아이인데 LG 그램은 13.3인치의 날렵함까지 갖추고 있어

체감무게는 훨씬 더 가벼운 느낌이었어요.

저는 컴맹여성이기 때문에 그냥 CPU가 i3라는거다, RAM이 4G이다, 하는 말만 들었는데

구입을 망설이게 하는건 역시 가격이더라구요.

다나와 최저가로 78만원정도 하는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살짝 부담가는 가격이었어요.


결국 제가 노트북을 고르는 기준은 '합리적인 가격대와 1.5kg 이하의 무게'로 잡았습니다.

그램을 빼고 나니 선택지의 폭이 넓지 않더라구요.

그램 이하로는 한성컴퓨터 인민에어 3정도밖에 남지 않았어요.





맥북에어와 정말 똑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다는 한성컴퓨터 A34X 2457 (바로 보러가기

전 앱등이가 아니기 때문에 디자인에는 큰 매리트를 느끼지 못했지만 

CPU가 i5인데도 불구하고 LG 그램보다 10만원 이상 저렴한 점이 완전 끌리더라구요.

다만 무게가 1.39kg인건 안자랑.....

그리고 알루미늄 바디인지라 생활기스에 취약하다는 얘기가 많아

넷북도 5년간 막굴렸던 저에게는 기스가 잘 난다는 부분이 조금 부담스러웠어요.


그래도 인민에어3만큼 가성비 뛰어나면서도 얇고 가벼운 울트라북이 없다는 평이 자자해서

이 제품으로 거의 마음이 기울어졌을때 알게된 녀석이 제가 이번에 구입한 녀석이에요.

보통 LG 그램을 사야하나 한성 인민에어3를 사야하나 많이들 고민하시던데

제가 오늘 구입한 U34S 2334S는 CPU가 i3이지만 LG 그램 CPU보다는 찌-끔 더 성능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두께도 LG 그램이 18mm인데 비해 요녀석은 22mm, 무게도 그램은 980g, 이녀석은 1.3kg로 300g정도 무게 차이가 나는데
가격은 거의 25만원정도 저렴한지라 이걸 고르지 않을 수 없었어요 ㅠㅠㅠ

투박한(?) 검정색이라 노트북을 막굴리기로 마음먹은 저에게는 깔끔한 흰색의 LG 그램보다 훨씬 마음에 들었구요 ㅋㅋ


한성컴퓨터 한성노트북이 유격이 꽤 있다는 말이 많아 걱정이 되긴 하는데

유격 있으면 바로 반품보내려구요 ㅋㅋㅋ

저에게도 양품이 걸리길 바라면서 얼른 노트북이 도착했으면 좋겠어요 ㅠㅠㅠㅠ

LG 그램과 인민에어3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은 U34S ForceRecon 2334S 요제품도 한번 눈여겨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