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말이 필요없는 궁극의 쌀국수 맛집, 에머이 종각점♬

by 반짝반짝S2 2017. 7. 10.

전 태국음식, 베트남 음식, 일본 음식처럼
간이 쎄고 달달한걸 좋아라해요.
친구도 베트남 음식 좋아해서
유명하다는 쌀국수집은 다 가본거 같아요.
미스 사이공도 나쁘지 않았고,
빠리하노이도 뭐 괜찮았고,
그 와중에 정말 엄지 척! 최고로 꼽은 집은
종각역 에머이에요.

원래 가로수길점이 본점...인가 아니면 종각점이 본점인지 잘 모르겠지만
가로수길점도 가보고 싶을 정도로 맛이 최고에요!

요즘 에머이가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에도 있고
가산 디지털단지 마리오아울렛에도 있고
이곳저곳에 분점이 많이 생기고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위에 두곳은 다 먹어봤는데
영 별로에요ㅠ
같은 체인이 맞나 싶을 정도로 영 맛이 별로에요ㅠ

종각 에머이 더운 여름날에 먹어도 맛이 최고네요!
겨울에 먹으면 진짜 인생 쌀국수였던 에머이,
진짜 좋아요 좋아요♡

반쎄오 베트남에서 한번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
나트랑 야시장에서는 파는 곳을 못찾았어요ㅠ
아마 야시장에서도 야식 파는 곳이 있었을텐데ㅠ

베트남에서는 되게 저렴하다고 들었는데
에머이에서는 엄청 비쌌던 반쎄오.
다행히(?) 솔드아웃이라 못먹었어요.(뭐지?ㅋㅋㅋㅋㅋ)


우리가 시킨건 분짜와 차돌박이 쌀국수.
이걸 처음 먹었던 지난 겨울,
정말 이렇게 진한 육수와
생면의 부드러움을 처음 느껴보고
에머이 너무너무 맛있다고 극찬을 하고 다녔는데
사실 여러번 가다 보니
처음만큼의 감동이 느껴지지 않는게 사실이에요.

그래도!
여름에 이정도 맛있으면 선방한거 아닌가 싶을만큼
나름 만족스럽게 식사하고 나왔어요.
맥주도 팔면 더 좋을텐데 아쉬웠어요.

얼른 더운 여름이 가고 선선한 계절이 와서
에머이 쌀국수 호로록 맛있게 먹고싶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