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환절기 감기예방 3종세트!

by 반짝반짝S2 2013. 9. 19.






공기가 좀 쌀쌀하다 싶으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목감기, 

동네 이비인후과를 다니고 다니고 다니다가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더라구요.

제가 선택한 환절기 목감기 예방 3종세트!

바로 쑥차와 유칼립투스 아로마 오일, 그리고 프로폴리스에요 :^)





유칼립투스 오일은 강한 살균작용을 해서 

아로마 오일 램프에 물과 유칼립투스 오일 몇방울을 떨어뜨려 사용하면 

실내 살균효과와 함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전 유칼립투스 오일을 아로마램프에 물과 섞어

실내 방향제처럼 향이 퍼지게 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프로폴리스 원액도 비슷한 역할을 해요.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식물의 수지 등과 자신의 침, 효소 등을 섞어 만든 물질인데

벌집 안이 무균실인것은 프로폴리스 덕분이라고 하죠?

프로폴리스는 항염효과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저는 꿀차에 프로폴리스 원액 한 5방울 정도를 섞어서 마셔요


고로! 유칼립투스 오일과 프로폴리스 원액이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것 같아요.

쑥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안성맞춤!

하지만 이 세가지만 가지고 약을 먹은것 처럼 감기가 완전히 나은적은 없었습니다 ㅋㅋㅋㅋ

그냥 낫기를 기다리면서 먹는거에요.

감기란 약을 먹으면 2주만에 낫고 약을 먹지 않으면 14일만에 낫는 병이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항상 효과가 크게 있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항염효과와 면역력 증진이 될거라는 믿음으로 하고 있어요.


그래도 감기에서 낫는 기간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 싶다면,

마음의 안정을 얻고 싶다면(?) 시도해보세요!

감기 걸리기 전에 유칼립투스 오일을 방향제로 쓰면 예방효과로 좋을것 같아요 :^)




댓글